인도 날씨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반응형
반응형

인도 날씨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인도날씨와 옷차림 팁을 소개해봅니다. 실제로 인도 여행을 다녀왔던 후기를 바탕으로 해서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정보를 더 보아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사진들은 모두 제가 인도 여행을 갔었을 때 찍은 사진이었고 저는 2월에 다녀왔는데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딱 2월이라고 해요. 어쩐지 여행하는 내내 넘넘 좋았다했더니 제가 인도 여행 최적기에 다녀온 것이더라구요.



인도 여행 패키지 후기


위에 글은 제가 인도 여행을 패키지로 다녀오고 나서 쓴 후기이구요. 주변에서 인도 여행을 다녀온 지인들이 넘 좋았다고 추천해줘서 다녀왔고 지인들 중에는 인도에서 6개월 ~ 1년 살다온 분들도 많았어요. 그 분들이 하는 말들이 넘 부러워서 다녀왔는데 지난해에 작은 아버지가 인도로 직장을 옮기셔서 어쩌면 한 번쯤은 인도여행을 더 다녀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도 날씨와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먼저 제가 인도 여행 옷차림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소개하고 가장 마지막에 인도 여행 최적기도 소개해드릴게요.



대가족이구먼.



인형보다 더 예쁜 아이가 나를 본다.



인도 최상류층인가?

아마 부인이 셋?




한 아이와 사진을 찍으려하면 어느 순간 모두가 달려와 서로를 안고 웃으며 사진을 찍었다. 나를 꼭 껴안는 그들 손이 내 옆구리살 많은 그 부분에 닿으면 창피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자꾸 웃음이 난다.


아이도 어른도 이방인에게 환하게 웃어주고, 친절했고, 손을 내밀었고, 나도 똑같이 웃었고 손을 내밀었다.



나만 멈춘듯 그자리에서 그들을 보고 있으면 웃고 있지 아니한 자가 없었다. 눈만 마주치면 보여주는 하얀이와 맑은 눈동자가 가슴을 뛰게 했다. 인도를 찾아오는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져주는 느낌은 감동이었고, 자꾸만 나도 이곳에 빠져들고 있다.



9시간도 넘는 비행시간과 포장도로인지 비포장도로인지도 모르는 길을 거친 팔놀림으로 운전하는 솜씨...허리는 아프고 멀미는 턱끝까지 차오르고 있었기에 인도를 다녀온 여행자들이 이곳을 꿈에서 조차 그리워한다는 말은 99% 거짓이겠거니 했다.


어느 순간, 나도 똑같은 마법에 걸려들었다



어디서 왔는지, 왜왔는지 아무 말도 필요하지 않았다. 카메라를 들이대면 웃으며 함께 사진을 찍었고 많은 것이 달랐지만 우리들의 웃음소리만은 영락없이 똑같았다.



타지마할

끝없는 사랑의 약속, 

죽어서도 함께



인도 날씨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내가 다녀왔던 인도 날씨 2월이다. 


오전날씨는 14~17도 사이. 인도여행 오기 전에 네이버로 주기적으로 살펴봤는데 실제 기온이 1~2도 더 높다. 오후 날씨는 16~23도 사이인데 체감온도는 25도 이상이었다. 한낮에는 땀이 났고, 날파리들이 볼에 달라붙기도, 밤에 호텔에서는 모기를 대면하기도 했다.



인도 날씨 2월은 우리나라 10월 정도의 날씨라고 보면 되겠고 선선하고 쾌적해서 정말 인도 여행 최적기였다. 2월 풍경이 저렇게 푸릇푸릇하고 꽃도 잔뜩 피었다.





여행하기 정말 딱 좋은 2월 인도 날씨


11월~ 4월의 인도는 건기다. 비도 적고 날은 쾌적하고 습도도 적다. 그래서 이 기간은 인도여행 성수기다.





비행기 옆자리에 앉아온 어떤 그녀는 인도가 좋아 세번째 여행이며 이번에는 한 달을 머물다 간다고 했다. 책으로도 깨우치지 못했던 이곳의 매력이 쉴새 없이 터진다. 쾌적한 2월의 인도날씨가 여행의 즐거움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인도 날씨 인도 여행 옷차림



냉장고 바지(?)에 9월에 입었던 긴팔 얇은 티셔츠. 이렇게 입고도 땀이 났다. 사계절과 비교한다면 봄의 따뜻함이 아니고 가을의 선선함이다. 원피스에 샌들은 지나치고 운동화에 긴바지와 반팔이 적당하다. 밤에는 약간 쌀쌀한데 10월 말이나 11월 초의 기온이다. 나는 밤에도 이 상태로 다녔지만 친구는  한국에서 입고온 겨울패딩을 입었다. 밤에는 사람마다 체감상태가 확연히 달라지는 인도날씨다.


낮에는 반팔을 입고 다니는 사람이 더 많았고 전혀 춥지 않다.



인도 여행 옷차림



2월 인도 여행 옷차림



외국인들은 거의 한여름

옷차림이었다.



여기도 외국인은

반팔~



낮에도 이정도 옷차림이면 충분하다.



인도 여행 옷차림

2월에도 치마에 반팔~


인도 날씨 기후 참고!

강수량

습도

인도 날씨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인도 날씨와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위에 나와있는 관광 점수만 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도 여행 최적기는 10월 중순 ~ 11월 중순까지가 1위입니다. 관광점수가 8.5점으로 시원하고 쾌적하며 비오는 날이 적기 때문이에요. 그 다음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제가 다녀왔던 2월이었습니다. 2월 ~ 3월 중순까지도 좋은 계절인데 저도 여행하면서 비를 만났던 적은 한 번도 없었고 한국에서 입는 롱패딩 같은 것도 필요없습니다.


경량패딩이나 바람막이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옷을 준비할 때 좀 가벼워서 짐을 챙기기에도 수월합니다. 


인도 날씨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더운 계절은 4월 14일 부터 7월 8일까지 2.8개월 지속되며, 평균 일일 고온이 35°C 이상이므로 이시기는 당연히 피해야겠죠. 인도 날씨 일년 중 가장 더운날은 5월 26일이며, 평균 고온은 40°C이며 저온은 27°C라서 우리나라 한여름보다 더울 수 있습니다.


선선한 계절은 12월 7일 부터 2월 14일까지 2.2개월 지속되며, 평균 일일 온도가 23°C 이하입니다. 일년 중 가장 추운날은 1월 7일이며, 평균 저온은 8°C이며 고온은 19°C라서 1월은 인도 날씨도 추운 편입니다. 우리나라보다는 따뜻하지만 여행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기후입니다.


쾌청하고 비가 오지 않으며 온도가 18°C에서 27°C사이에 있을 때가 인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야외 관광 활동을 위하여 인도 날씨 가장 좋을 때는 2월말 ~ 3월 중순까지이고 10월 중순~ 11월말 까지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